스마트스터디벤처스, 아이 돌봄 스타트업 ‘째깍악어’ 시리즈A 투자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아이 돌봄 스타트업 ‘째깍악어’ 시리즈A 투자
  • 김승원 기자
  • 승인 2020.01.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씨월드타임즈=김승원 기자] 스마트스터디의 사내 벤처 캐피탈 ‘스마트스터디벤처스(대표 이현송)’가 아이 돌봄 서비스 스타트업 ‘째깍악어(대표 김희정)’에 첫 투자를 진행했다다.

핑크퐁, 아기상어 등 인기 IP(지적재산권)을 보유한 글로벌 콘텐츠 기업인 스마트스터디의 사내 벤처 캐피탈로 설립된 스마트스터디벤처스는 ‘스마트스터디유니버스제1호' 펀드를 조성했다. 해당 펀드를 재원으로 스마트스터디벤처스는 째깍악어의 50억 규모 시리즈A 라운딩에 참여, 첫 투자를 완료했다.

째깍악어는 모바일 앱을 통해 아이 돌봄 교사와 부모를 매칭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누적 돌봄 시간, 부모·교사 회원 수 기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돌봄 서비스 공간 확대 및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운영 등 신규 사업 진출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며 국내 온디맨드(On-demand) 돌봄 서비스 시장의 성장 기대감을 이끌어가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벤처스 이현송 대표는 “째깍악어는 핑크퐁으로 대표되는 스마트스터디 콘텐츠가 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해나가는 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파트너”라며, “앞으로 스마트스터디와 째깍악어의 양사 행보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투자 기대감을 전했다.

째깍악어 김희정 대표는 “째깍악어의 검증된 선생님과 놀이콘텐츠가 전 세계 유튜브 구독자 4800만명 이상을 보유한 스마트스터디의 방대한 유저 풀과 만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