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3.0 사이트를 쉽게 찾아주는 브라우저가 나왔다
웹 3.0 사이트를 쉽게 찾아주는 브라우저가 나왔다
  • 김차현 기자
  • 승인 2020.02.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씨월드타임즈=김차현 기자] 블록체인 도메인 네임을 제작하는 ‘언스탑퍼블 도메인즈(Unstoppable Domains)‘가 분산된 웹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브라우저를 출시했다.

18일(현지시간) 언스탑퍼블 도메인즈는 “닷컴(.com)을 입력해서 웹 사이트를 방문했던 것처럼 해당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닷크립토(.crypto)를 통해 분산된 웹 3.0을 쉽게 방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언스탑퍼블 도메인즈는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후원하는 것으로 알려진 IT 스타트업이다.

언스탑퍼블 도메인즈는 지난해 10월부터 분산된 웹 3.0 형식을 위한 닷크립토 도메인의 제작·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닷크립토 도메인은 또한 개별 암호화폐 지갑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예를 들어 유저가 닷크립토 도메인으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와 같은 암호화폐를 주소로 보낼 수 있다.

하지만 닷크립토 도메인으로 제작된 홈페이지에 접근하기 위해선 별도의 웹 3.0 지원이 필요하다. 현재 안드로이드용 오페라 브라우저에서만 해당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크롬, 브레이브, 파이어폭스 같은 브라우저에서는 접근이 어렵다.

매튜 굴드(Matthew Gould) 언스탑퍼블 도메인즈 대표는 “언스탑퍼블 도메인즈의 브라우저는 분산된 웹 사이트를 쉽게 방문할 수 있는 최초의 브라우저”라며 “앞으로 언론의 자유를 보호하기 위해선 분산된 웹이 중요해질 것이므로, 모든 브라우저들은 이를 수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