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블록체인 증명서 서비스 ‘브루프’ 출시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증명서 서비스 ‘브루프’ 출시
  • 김경종 기자
  • 승인 2019.05.3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씨월드타임즈=김경종 기자]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가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 '브루프(broof)'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이콘루프 측은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의 사회적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발급 기관이나 신청자가 증명 시스템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당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브루프는 아이콘 퍼블릭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반해 위변조가 불가능한 증명서를 발급하고 영구 보관을 지원한다. 증명서 발급 기관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별도 구축하지 않아도 되고 종이문서 발급 및 보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발급 신청자는 언제 어디서나 블록체인 증명서를 간단하게 발급받고 조회할 수 있다.

브루프는 발급 기관의 명단과 신청자 입력 정보가 일치하면 증명서가 발급되는 구조를 택했다. 발급 기관이 발급 기간과 명단, URL을 설정하면 발급 신청자는 별도 가입절차 없이 해당 URL에 접속한 후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증명서 발급내역은 아이콘 네트워크상에 모든 거래를 기록하는 '아이콘 트래커(https://tracker.icon.foundation)'를 통해 검색할 수 있다.

아이콘루프는 서울특별시 주관 '서울 블록체인 거버넌스단', 서울시민청 주관 '서울 정책소통 평가단' 위촉을 위해 블록체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각각 올 2월과 4월에 제공한 바 있다. 이어 포스텍(POSTECH), 스터디파이 등 교육계 증명서 발급 파트너와 함께 실사용 사례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아이콘루프는 간편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실생활에서 구현해 나가기 위해 정부 및 기관과 다각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브루프 출시로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증명시스템을 창출해 행정·교육·금융 등 자격 증명이 필요한 모든 분야의 사회적 비용을 보다 줄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