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중앙은행, 규제당국에 페이스북 리브라 신속 대응 주문
유럽중앙은행, 규제당국에 페이스북 리브라 신속 대응 주문
  • 김경종 기자
  • 승인 2019.07.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리브라는 실제 자산과 일대일로 가격이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을 표방하고 있다.]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리브라는 실제 자산과 일대일로 가격이 연동된 스테이블코인을 표방하고 있다.]

[비씨월드타임즈=김경종 기자] 유럽중앙은행(ECB)이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에 대해 규제 당국의 신속한 대응을 요구하고 나섰다.

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베누이트 코우어 ECB 집행위원은 금융기관들이 신기술을 채택하는 속도가 느렸다고 지적하며 페이스북 리브라 등 새로운 금융 서비스에 대한 규제 당국의 신속한 대응을 주문했다.

마리오 드라기 현 ECB 총재의 후임으로 지명된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는 친 암호화폐 성향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ECB의 정책도 암호화폐 산업에 긍정적인 쪽으로 움직일 것이란 예측도 나오고 있다.

지난달말 리브라 백서를 공개한 페이스북은 최근 미국 뉴욕주에 비트라이선스를 신청하며 리브라 출시 준비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앞서 로이터는 내부 소식통을 인용해 페이스북이 뉴욕주에 비트라이선스를 신청했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페이스북의 또 다른 관계자는 칼리브라가 미국 내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허가를 신청했으며 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국 핀센(FinCEN)에도 칼리브라를 송금 서비스 업체로 등록했다고 설명했다.

미국 뉴욕금융감독청(NYDFS)은 비트라이선스를 발급받은 기업들에 한해 암호화폐 사업을 승인한다. 현재까지 서클, 제미나이, 비트플라이어, 자포, 비트스탬프, 비트페이, 스퀘어 등이 비트라이선스를 받았다. 페이스북의 비트라이선스 신청은 내년 출시를 앞둔 리브라의 상용화를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함이라는 분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