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클레이튼폰에 5개 블록체인앱 사전 탑재
갤럭시노트10 클레이튼폰에 5개 블록체인앱 사전 탑재
  • 장영준 기자
  • 승인 2019.09.0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씨월드타임즈=장영준 기자] 카카오 자회사 그라운드X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 최적화된 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 스마트폰, 일명 클레이튼폰이 6일 공개됐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폰에 대해 토큰부터, 지갑,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까지 올인원 블록체인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클레이튼폰에는 동영상 플랫폼 앤튜브, 뷰티 서비스 핏츠미, 푸드 서비스 해먹남녀, SNS인 픽션 네트워크, 뷰티 서비스 우먼스톡 등 5종의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들이 사전 탑재됐다.

클레이튼폰은 암호화폐 지갑인 클레이튼폰 월렛도 제공한다. 클레이튼폰 월렛으로 사용자는 클레이튼 암호화폐인 클레이와 클레이튼 기반으로 발행된 서비스 토큰들을 저장할 수 있다.

클레이튼폰 월렛은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와도 연결된다.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는 이더리움에 이어 비트코인과 클레이튼을 최근 추가했다. 삼성 블록체인 키스토어를 통해 사용자들은 블록체인 거래용 보안 파일 시스템에서 안전하게 키를 저장할 수 있다.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폰에 대해 보다 많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게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에 접근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경험해 보지 못한 사용자들도 사전 탑재된 클레이튼 비앱들을 사용할 수 있고, 클레이튼폰 월렛을 통해 쉽게 토큰들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클레이튼폰은 웹사이트(www.klaytnphone.com.And)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매자들에게는 2000개의 클레이 토큰이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