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 암호화폐 거래소 'BSDEX' 오픈
독일 슈투트가르트 증권거래소, 암호화폐 거래소 'BSDEX' 오픈
  • 김차현 기자
  • 승인 2019.09.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씨월드타임즈=김차현 기자] 독일 2대 증권거래소로 꼽히는 슈투트가르트가 암호화폐 거래소 'BSDEX'를 열고 비트코인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

2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슈투트가르트 거래소는 독일 은행법의 규제를 받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보어스 슈투트가르트 디지털 거래소(Boerse Stuttgart Digital Exchange, BSDEX)’를 오픈했다.

BSDEX는 개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는 비트코인(BTC)과 유로화 거래만 가능하다. 회사 측은 향후 이더리움(ETH)과 라이트코인(LTC), 리플(XRP) 등을 올해 안에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슈투트가르트 거래소는 지난해 12월 BSDEX를 오픈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올 상반기로 계획을 변경했고 일정이 한 번 더 미뤄지면서 최근에야 거래소 서비스를 정식으로 내놨다. 지난해 8월 거래소 오픈 계획을 발표할 때만 해도 암호화폐공개(ICO) 토큰 거래 서비스도 선보이겠다고 했으나 우선은 암호화폐 상장과 거래 서비스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BSDEX 오픈을 위해 슈투트가르트 거래소는 현지 핀테크 기업 솔라리스뱅크(SolarisBank)와 협력했다. 솔라리스뱅크는 BSDEX의 거래 서비스 개발 부문 설계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