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암호화폐보다 토큰화 주목해야"
IBM "암호화폐보다 토큰화 주목해야"
  • 김차현 기자
  • 승인 2019.09.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씨월드타임즈=김차현 기자] IBM이 디지털 통화와 관련해 페이스북과 협력할 가능성을 열어놨다. 하지만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에 참여할 것인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미국 CNBC에 따르면 IBM 블록체인 서비스 총괄 책임자인 제이슨 켈리는 "블록체인과 관련해 여러 산업 분야에서의 협업을 장려하고 있다"며 "블록체인은 팀 경기이며, 페이스북과도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이어 "페이스북의 가세는 블록체인이 보다 많은 합법성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이슨 켈리는 이날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페보다는 실제 세계의 자산을 반영하는 토큰화에 무게를 두고 있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그는 "암호화폐와 자산의 토큰화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IBM이 말하는건 토큰화"라고 강조했다.

토큰은 실제 세계에 있는 자산을 디지털로 표현할 수 있다. 천연자원이나 금은 물론 부동산이나 금융 수단도 토큰화가 가능하다.

IBM 외에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기업인 컨센시스도 토큰화를 강조해왔다. 컨센시스는 "프로토콜 측면에서도 토큰은 주목할만 하다. 지금까지 데이터 전송과 금융 자산 전송을 지원하는 프로토콜은 통합되지 않았지만 토큰을 데이터와 금융 가치 전송을 위한 범용 프로토콜로 활용해 거래 비용을 낮추고 속도는 끌어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