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라홀딩스-라인,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동맹
노무라홀딩스-라인,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동맹
  • 김차현 기자
  • 승인 2019.10.0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씨월드타임즈=김차현 기자] 일본 대형 금융 회사 중 하나인 노무라 홀딩스와 일본 최대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이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를 위해 공식적으로 손을 잡았다. 지난 1월 양해각서(MOU)를 맺은 이후 9개월여 만에 공식적인 협력 관계를 맺은 것이다.

8일 양사에 따르면 이번 협력은 노무라홀딩스가 라인 블록체인 자회사인 LVC에 자본을 투자하는 것까지 포함하고 있다. 구체적인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일본에서 8100만명에 달하는 라인의 사용자 기반과 우수한 사용자 경험, 여기에 노무라가 보유한 금융 서비스 경험 및 전문성을 결합하는 협력이 될 것이란 게 양사의 설명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과 관련해 LVC가 최근 일본에서 운영에 들어간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맥스도 언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노무라는 그동안 블록체인 활용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왔다.

코마이누와는 디지털 커스터디 솔루션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고, 지난 5월에는 미국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회사인 퀀트스탬프에 투자도 했다. 9월에는 블록체인 증권 거래 플랫폼인 부트스트리도 설립했다. 최근에 5개 다른 중개 업체 업체와 함께 암호화폐 판매를 위한 자율 규제 기구도 세웠다고 코인데스크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